본문 바로가기

육아 꿀팁

[국립 민속 박물관 ] 무료 전시회 추천/ 국립민속박물관 어린이박물관 무료전시 / 사전등록방법 / 길안내 / 추억의거리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비가 추적추적 내리네요 

지난 일요일 국립 민속박물관에 다녀왔어요. 

어린이 박물관에서는 무료전시를 진행하고 있네요

 

2021년에도 진행한다고 하니 아직 시간이 여유 롭네요

이번 전시는 상당히 알찼답니다. 

 

1. 개와 고양이와 구슬 (2018.11.20-2021.03.15)

2. 골골이와 인형 친구들 (2020.04.28-2022.03.28)

                           

 

                           ♡                            

아이와 어디를 가볼까 고민하던 중

서울시 문화시설 운영 재개했다는 소식을 들었어요. 

 

 

 

위 사진은 민속박물관 정문입니다. 

저 안으로 들어가서 오른쪽으로 직진하시면 

어린이 민속 박물관을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국립 민속 박물관 안내  

 

주소  서울 종로구 삼청로 37

전화  02-3704-3114


영업시간 09:00~18:00

 입장시간 09:00~17:00 


 

1층에 들어가면 qr코드로 인증하고 

방명록 작성하시면 되용! 

1층에 소책자 있으니 꼭 챙기고 가세요 ~ 

 

지하와 2층으로 나누어져 있고요 

 

지하층에는

1. 개와 고양이와 구슬

2층에는

2. 골골이와 인형 친구들 

 

이 전시 중이랍니다.

 

 

 

개와 고양이와 구슬을 먼저 설명드릴게요. 

출처 국립민속박물관 어린이박물관

 

 

옛날 시대에 쓰고 사용했던 도구들을 배울 수 있고 ,

낚싯대로 물고기를 잡는 체험이 가능합니다. 

물고기 그림자를 보면서 퍼즐을 맞춰 보기도 하고요.

초가집에서 어부들의 모습까지 엿볼 수 있습니다. 

 

 

                      원하는 글자를 써보면서 나의 꿈을 적을 수 있습니다. 

                      꿀 벌이는 아빠를 사랑한다고 썼네요.

                      아빠 한데 카톡으로 사진 보내주니 정말 좋아하네요. 

 

 

고양이에게 구슬을 잘 물고 있는지 왜 쳐 보기도 하고요. 

방물장수 할머니의 방을 샅샅이 살펴서 구슬을 찾아보기도 하구요. 

특히 5번 구슬을 찾아라가 정말 재미있으니 아이들이랑 

꼭 해보세요.

 

 

 

 

꿀벌이랑 한컷 찍고 

위로 올라갔네요. 

qr코드로 전송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오른쪽 벽면에 있는 qr코드 확인해서 사진 저장하세요.!

 

 

2층으로 올라가 볼게요. 

 

 

2층은 일층보다 규모는 작지만 알찬 느낌!! 

전시되어있는 인형을 지나면 

아기자기 다락방 같은 곳이 나와요. 

여기 오른쪽으로 들어가시면 전시공간이 펼쳐진답니다. 

 

들어서자마자 고민 자판기가 보이네요. 

고민 자판기에는 여러 가지 고민이 쓰여있고 

그중에 맞는 고민을 선택하여 누르면 

고민에 맞는 처방이 나와요. 

 

 

 

마음에 드는 안경도 써보고 공연도 가능하네요. 

공연 기능은 아쉽게도 수리 중이라 

다음 기회에 다시 하기로 했어요.!

 

                      열심히 통나무를 옮겨서 친구들이 건너는 것을 도와주었어요. 

                      저도 같이 했는데 생각보다 빨리 뛰어가서 

                      통나무 나르느라 정신이 없었어요. 

 

 

           

                      룰렛을 돌려서 ox 표시해보기도 해 보고 

                                 게임 방법이 옆에 쓰여있으니 꼭 참고하여 해 보세요. 

 

  호두까기 인형으로 호두도 까 보았어요. 

호두까기 인형  정말 귀엽네요. 

  휴지심으로 만들어보는 인형 

  여러 재료를 가지고 만들어 볼 수 있어요. 

만들기를 좋아하는 아이라면 좋아할 거예요! 

                   

 

극작가가 되어 연 글을 만들어 볼 수도 있고요.

벽에는 다양한 서랍들이 있어 열어 볼 수 있어요 

 

아이가 아이의 마음에 집중해볼 수 있는 아기자기한 전시였답니다. 

아이의 마음을 인형들이 표현해 주고 있는 것 같았어요. 

 

아이가 다음에 또 가고 싶다고 말하는걸 보니 

총평은 ★★★★★

 

 

 

 

 

 


보너스 

 

 

 

 

 

 

 

                     응답하라 1988 옛 기억의 기록 

                     추억의 거리를 만나 볼 수 있습니다.

                     그때의 향수를 느끼시러 부모님 모시고 가셔도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전시 예약  (온라인 예약 ) 하러 가기 

                          

                                         1. 사이트 접속  www.kidsnfm.go.kr/nfmkid/index.do

                                         2. 전시 예약하기 눌러서 핸드폰 인증하고 원하는 날짜 체크 

 


  •  

HOME>사회

국립민속박물관 '다시 휴관'

박태현 

 / 기사승인 : 2020-08-19 14:39:14

 

 

 

 

 

 

 


[쿠키뉴스] 박태현 기자 =정부가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서울 경기 지역 사회적 거리두기를 2단계로 격상한 19일 오전 서울 종로구 국립민속박물관 입구에 휴관을 알리는 안내문이 게시되어 있다. 정부는 19일부터 실내 50인 이상, 실외 100인 이상이 모이는 모든 모임 및 행사는 금지하고 노래연습장, 뷔페, PC방, 클럽 등 12종의 고위험시설과 실내 국공립시설의 운영을 중단하며, 수도권 소재 교회에 대해 비대면 예배는 허용하지만 그 외의 모임과 활동은 전면 금지한다고 밝혔다.
pth@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오늘 글은 어떠셨나요 

        다양한 글을 올리는 꿀육아 꿀벌맘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